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Unity) 스프라이트 아틀라스(Sprite Atlas)

by 테샤르 2020. 12. 27.

스프라이트 아틀라스(Sprite Atlas)

Unity 에서 Atlas를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한다. Altas는 이미지의 모음으로 따로따로 있는 리소스(Image, Texture)등등 을 하나의 묶음으로 메모리 상에 올려놓아서 사용하는 방식을 말한다. 낮은 버전에서는 Sprite Paker라는 것을 통해서 사용 했다. 2019버전 이상에서는 레거시로 곧 사라질 항목이기 때문에 Sprite Atlas를 사용하도록 하자.

 

[Project Setting] - [Editor] - [Sprite Packer] - [Always Enabled]를 선택한다.

 

반응형

하이어라키에서 마우스 오른쪽 메뉴- [Create] -[Sprite Atlas]를 선택해서 아틀라스를 생성한다.

생성된 아틀라스에 Object for Packing이라는 항목에 리소스 폴더 or 리소스를 드래그앤 드랍한다. 이후에 Pack Preview를 클릭해서 패킹을 진행한다.

반응형

 

실제 같은 상황에서 Atlas로 사용했을때는 다음과 같다.

배치의 항목이 Atlas로 엄청 줄어든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틀라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using UnityEngine.U2D;

[SerializeField]
public SpriteAtlas m_Atlas =  null;

this.m_ImageBack.sprite = this.m_Atlas.GetSprite("back");

 

Unity Sprite Atlas WorkFlow : [링크]

 

Unity - Manual: Sprite Atlas workflow

Preparing Sprite Atlases for distribution Sprite Atlas workflow Follow the steps below to create a SpriteA 2D graphic objects. If you are used to working in 3D, Sprites are essentially just standard textures but there are special techniques for combining a

docs.unity3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