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 Graph #2 캐릭터 스폰 효과 구현
유니티 튜토리얼로 셰이더에 대한 효과가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다.
Unity Tutorial (Shader Graph #2) : [ 링크 ]
결과는 다음과 같다. 스폰의 느낌이 나도록 픽셀 셰이더 부분에 대한 설정값을 추가해서 Y을 기준으로 처리되도록 셰이더 코드를 추가하고 컬러 값과 영역을 계산해서 ITween을 이용해서 스폰되고 셰이더 값을 처리했다.
디 졸프는 기존에 노이즈 텍스쳐를 추가해서 처리가 되었다.
<결과 영상은 다음과 같다.>
튜토리얼로 따라 하면서 유니티에서 셰이더 그래프를 만드는 기초를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누구든지 금방 따라 할 수 있는 정도여서 매우 좋았다.
★★★★☆
반응형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제해결)Unity) APK 열기 비활성화 및 앱 노출 안 되는 현상 (0) | 2021.04.06 |
---|---|
Unity) Object Pool <T>Pattern (0) | 2021.04.05 |
Unity) 2D Tile Map 만들기 (0) | 2021.04.03 |
Unity) Bool 값 인스펙터에서 변경 시 이벤트 처리하기 (0) | 2021.03.24 |
Mac)해결)Unity)Error building Player: Win32Exception: Application Name ='~/AndroidPlayer/SDK/tools/bin/sdkmanager' (0) | 2021.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