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영화 & 드라마

영화)럭키 - Luck key (2016)

by 테샤르 2020. 12. 21.

럭키(Luck-key)

 

URL :  youtu.be/G2zyFe4Z5w0

 

영화 : 럭키(Luck-key)

국가 : 한국

제작 : 이계벽 감독 / 원작 : 우치다 켄지의 영화 - 열쇠 도둑의 방법

장르 : 코미디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 : 유해진, 이준, 조윤희, 임지연 등

 

가장 완벽한 킬러로 활동하고 있는 형욱(유해진)은 일을 해결하고 목욕탕에 가게 된다. 그때 우연히 돈도 없고 무명배우로 전전긍긍하던 재성(이준)은 자살 전에 마지막으로 목욕탕에 간다. 우연히 재성이 목욕하다가 흘린 비누를 형욱이 밟고 넘어져서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된다. 그때 재성은 자신의 목욕탕 키를 몰래 바꾸게 되면서 서로의 뒤바뀐 삶을 살게 된다.  그 목욕탕 키가 바로 LUCK-KEY이다.

------------------------------------------------------------------

결말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재성은 형욱의 옷장에서 옷과 돈, 차의 네비를 통해서 형욱의 삶을 살게 된다. 형욱의 집에 TV는 CCTV이고 어떤 여자를 몰래 감시하는 것을 알게 된다. 한 편 재성은 자신이 형욱이라고 믿게 되고 형욱의 삶을 살게 되는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기 위해서 이것저것을 해본다. 그러던 도중 칼을 잘 쓰고 액션을 잘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액션배우로서 성공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게 된다.

 

재성이 CCTV의 여자를 관찰하는 하는데 그 여자는 자살하는 연습?을 하곤 했다. 이상하게 여기긴 하지만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형욱 자신을 구해준 여자 소방관 리나(조윤희)는 형욱의 매력에 빠지게 되고 배우의 길을 응원해준다. 그렇게 32살의 재성의 삶을 최선을 다해서 살게 된다. 그러다가 기억을 찾게 되고 다시 모든 걸 되돌리려 재성을 찾는다.

 

재성을 찾은 형욱은 진실을 말해준다. 재성이 오해했던 킬러 형욱은 알고 보니 그 여자는 내부고발자로 살인청부를 들어온 상황이었던 것이다. 형욱은 살인 청부가 들어오면 의뢰인에게 역 제안을 하게 되고 다른 사람으로 삶을 바꿔주기 위해서 의뢰인과 연기를 하는 특이한 사람이 었던 것이다. 

 

그렇게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 초특급 반전의 연기를 하게 되면서 살인청부 건을 잘 넘기게 된다.

그 과정에서의 코믹함과 인간미가 넘치는 유해진의 센스 있는 행동이 매우 재미있었다. 반전도 있고 재미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