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 파일 생성 및 저장(I/O)
게임을 만들다 보면 파일 입출력( input / output )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다.
지금은 에디터 작업을 하다가 사용하게 되어서 이렇게 정리하게 되었다.
using System.IO;
string fullPth ="Assets/경로"
if(false == File.Exists( fullPath )){
var file = File.CreateText( fullPath + ".txt");
file.Close();
}
반응형
System을 사용하기 위해서 import 하고
해당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고 없는경우에 파일을 생성하도록 했다.
StreamWriter sw = new StreamWriter( fullPath );
sw.WriteLine("저장된 데이터");
sw.Flush();
sw.Close();
파일을 읽기위해서는 StreamWriter를 사용해서 해당 데이터를 저장하고 메모리를 날리고 close 처리해준다.
UR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Windows.File.html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