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바라보게하기(Lookat)
오브젝트가 특정 타겟을 기준으로 바라보게 하는 코드이다.
회전방향을 특정 타겟으로 향하게 한다.
< Rotation을 기준으로 처리 >
Vector3 relativePos = target.position - transform.position;
// the second argument, upwards, defaults to Vector3.up
Quaternion rotation = Quaternion.LookRotation(relativePos, Vector3.up);
transform.rotation = ro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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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form LookAt 으로 처리 >
혹은 Transform의 Lookat 코드를 사용해도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LookAtTarget : MonoBehaviour
{
// 바라볼 타겟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public Transform target;
void Update()
{
// 타겟 위치가 지정되어 있는 경우에만 동작합니다.
if (target != null)
{
// 타겟 위치를 바라보도록 합니다.
transform.LookAt(target);
}
}
}
UnityLookRotation : [링크]
Unity Transform.Lookat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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