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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본) 알고리즘

알고리즘) 영향도 알고리즘(Influence Map Algorithm)

by 테샤르 2020. 1. 22.

영향도 알고리즘(Influence Map Algorithm)

 

영향도 알고리즘은 어떤 선택을 하는 과정에서 많은 선택지 중에서 가장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다.

여러 가지 다중 조건의 결과를 격자의 그리드인 영역에 가중치를 계속 추가하고 난 이후에 가중치를 기준으로 원하는 선택을 한다.

 

원리는 map에 가중치에 대한 값을 계속 누적하는 것으로 가중치에 대한 계산을 한다.

격자의 맵이 있는 상황에서 다중 조건에 의한 선택을 할 때 사용한다.

 

Unity 에서 간단하게 원형으로 영향도에 대한걸 처리해보자.

 

먼저 영향도에 대한 체크를할 기준이 되는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기준이 되는 오브젝트의 주위 반경에 영향도 가중치를 추가한다.

오브젝트와 근접한 위치의 큐브는 좀더 영향도 있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서 RGB의 컬러 데이터중 R에 대한 수치 값을 변경했다. 검은색일수록 영향도가 덜한 곳이고 빨간색일수록 영향이 더 높은 것을 나타내도록 한다.

여러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테스트해보면 다음과 같다.

영향도를 점차적으로 가까운 것에 대해 영향도를 처리하기 위해서 테스트한 결과이다.

해당 데이터는 큐브를 (1 * 1)에서 처리하다보니 원형에 대해서 정확한 처리가 되지 않았다. 그래도 의도는 영향도에 대한 테스트 이기 때문에 이 정도에서 마무리할 예정이다.

 

Influence Map : [링크]

 

Influence Maps I

In artificial intelligence one of the biggest problems is how to convert a complex world into a set of data that the AI can actually under...

gameschoolgems.blogspot.com

The Core Mechanics of Influence Mapping : [링크]

 

The Core Mechanics of Influence Mapping

[This tutorial and its accompanying video (on the last page) were produced by Alex J. Champandard, Technical Director at AiGameDev.com. If

gamedev.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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