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cking Algorithm (군중 이동 알고리즘)
군중 이동에 대한 알고리즘으로 많이 쓰이고 대중적인 알고리즘이다.
새 떼라던지 물고기들의 움직임 등 여러 집단이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한 알고리즘이다.
< Flocking Algorithm 의 기본 규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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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스트 영상 >
FSM!= Flocking Alogrithm (상태 머신이 없다)
Emergent Behavior (임기응변적인 행동)
개별적인 정보로 행동!= 집단의 움직임
특징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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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조 >
예전부터 한 번쯤은 구현해보려고 했던 Flocking Alogrithm을 구현을 했다.
처음부터 내가 구성해서 작업한 건 아니고 다른 코드를 많이 참고했다.
Flock에서는 각 가중치에 의거해서 회피, 집합, 정렬에 대한 처리를 하게 되고
집합 그룹이 되면 움직임에 대해서 평균 처리를 하게 된다.
수학적인 로직이 꽤나 많이 들어가서 복잡하긴 했지만 개념적으로는 간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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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ard To Bits Games - Flocking Algorithm in Unity : [링크]
참고 링크 : [ 링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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