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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본) 알고리즘

알고리즘) Flocking Algorithm (군중이동 알고리즘)

by 테샤르 2019. 12. 26.

Flocking Algorithm (군중 이동 알고리즘)

 

군중 이동에 대한 알고리즘으로 많이 쓰이고 대중적인 알고리즘이다.

새 떼라던지 물고기들의 움직임 등 여러 집단이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한 알고리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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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스트 영상 >

 

FSM!= Flocking Alogrithm (상태 머신이 없다)

Emergent Behavior (임기응변적인 행동)

개별적인 정보로 행동!= 집단의 움직임

특징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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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한 번쯤은 구현해보려고 했던 Flocking Alogrithm을 구현을 했다.

처음부터 내가 구성해서 작업한 건 아니고 다른 코드를 많이 참고했다.

 

Flock에서는 각 가중치에 의거해서 회피, 집합, 정렬에 대한 처리를 하게 되고 

집합 그룹이 되면 움직임에 대해서 평균 처리를 하게 된다.

수학적인 로직이 꽤나 많이 들어가서 복잡하긴 했지만 개념적으로는 간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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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ard To Bits Games - Flocking Algorithm in Unity : [링크]

 

참고 링크 : [ 링크 ]

 

#dogfeet - 잘 빠진 군체 알고리즘 - flock

잘 빠진 군체 알고리즘 - flock harry 님의 사이트에서 보았던 플로킹 알고리즘(flockng algorithm)을 정리했다.(무려 2011년 2월 글이다.) 플로킹 알고리즘은 떼(flock)의 각 개체의 행동 모델이다. 각 개체

dogfeet.github.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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