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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Shader

Unity Shader) 컬러 톤 변경해서 표현하기

by 테샤르 2024. 11. 21.

컬러 톤 변경해서 표현하기

텍스쳐의 컬러의 톤을 단계화 시켜서 컬러를 좀더 쨍하게 표현하는 방법이다.

흔히 아는 카툰 렌더링에서도 해당 컬러를 단순화 하는 과정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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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terial 속성 >


< Shader Code >

Shader "custom/ColorToonShader"
{
    Properties
    {
        _MainTex ("Base (RGB)", 2D) = "white" { }
        _ColorSteps ("Color Steps", Range(1, 8)) = 3
    }
    SubShader
    {
        Tags { "RenderType"="Transparent" }
        Pass
        {
            Tags { "LightMode"="ForwardBase" }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ZWrite
On
            CGPROGRAM
            #pragma vertex vert
            #pragma fragment frag
#include "UnityCG.cginc"

sampler2D _MainTex;
float _ColorSteps;

struct appdata
{
    float4 vertex : POSITION;
    float2 uv : TEXCOORD0;
};

struct v2f
{
    float4 pos : POSITION;
    float2 uv : TEXCOORD0;
};

v2f vert(appdata v)
{
    v2f o;
    o.pos = UnityObjectToClipPos(v.vertex);
    o.uv = v.uv;
    return o;
}

half4 frag(v2f i) : SV_Target
{
    half4 texColor = tex2D(_MainTex, i.uv);

    if (texColor.a < 0.1)
    {
        discard;
    }

                // Color quantization logic (using ColorSteps)
    texColor.rgb = round(texColor.rgb * _ColorSteps) / _ColorSteps;

    return texColor;
}
            ENDCG
        }
    }

FallBack"Diffuse"
}

 

색상의 단계를 나눠서 정해진 단계 수로 제한해서 Toon 효과를 만든다.

여기에서는 총 8단계로 처리를 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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