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맵 환경 연출의 기술
발로란트는 5:5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이다.
발로란트에서 맵을 만드는 환경에 대한 개발 관련된 블로그가 있어서 간단하게 포스팅 한다.
원본 링크 : [링크]
< 간단 요약 >
1. 맵 제작 과정
초기 단계는 기획자가 그레이박스를 설계하고 여러 번 플레이테스트하며 수정합니다. 이후 3D 아티스트들이 컨셉 아트를 바탕으로 모델링, 텍스처링, 셰이더 작업을 통해 맵의 시각적 요소를 구현합니다.
제작 도중 지속적인 플레이테스트로 공간감과 충돌, 시각적 간섭을 점검하며, 기획 변경에 따라 구조를 수정합니다.
2. 시각적 및 기술적 최적화:
맵의 성능을 고려해 텍스처와 오브젝트를 인스턴스화하여 메모리 부담을 줄이고 최적화합니다. 성능과 시각적 품질 사이에서 절충을 통해 원활한 게임플레이를 유지합니다.
3. 게임플레이 명확성 유지:
조명과 대비 조절로 시각적 혼잡을 줄이고, 캐릭터가 명확하게 보이도록 디자인합니다. 위치 이름과 색상 요소를 단순하고 명확하게 정해 빠르게 소통할 수 있게 합니다.
4. 창의성과 세계관 구축:
아티스트는 맵 곳곳에 스토리와 디테일을 더해 생동감을 높이고, 플레이어가 접근할 수 없는 공간에서도 창의적인 시각적 요소를 추가해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 피드백의 중요성:
지속적으로 맵을 개선하기 위해 플레이어 피드백을 수렴하고,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맵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제작은 언리얼 4 엔진을 기반으로 3D 모델링(3D Max, Maay)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맵을 제작했다.
발로란트 같은 게임은 맵을 어떻게 구성하냐에 따라 게임에 영향을 많이 미치기 때문에 게임플레이에 대한 이해와 기획 컨셉을 이해하면서 만들어야 한다.
단순히 제작을 하는게 아니고 게임의 디테일 한 요소들을 잘 고려해야 한다.
3D 레벨 디자이너는 이야기를 엮고 세계관을 구축하는 재미가 있다고 한다.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서의 여러가지 고민요소들과 어떤 의도로 만들고 어떻게 플레이 되는지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만드는 과정을 알아볼 수 있었고 프로젝트마다 개발 환경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했는지 혹은 어떤 기술들이 들어가 있는지 해당 블로그 글을 통해서 알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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