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이미지 반복 처리하기 ( 배경 타일링 )
간단하게 패턴 이미지를 기반으로 UV 좌표를 변경해서 반복되는 이미지를 만들고 매 시간 마다 이동해서 반복적인 패턴 이미지가 이동하는 코드이다.
< 배경에 사용할 Pattern 이미지 >
이미지는 간단하게 패턴이 어색하지 않도록 만들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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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 2D 속성>
Wrap Mode 를 Repeat으로 반복 처리해줘야 한다.
그러면 이렇게 반복 처리가 된다.
< 스크립트 코드 Inspector >
< RawImage 코드 >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BackgroundPatter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RawImage rawImage; // RawImage 컴포넌트를 저장할 변수
private Rect uvRect; // UV 좌표를 저장할 Rect 변수
public float speedX = 1.0f; // X축 스크롤 속도
public float speedY = 1.0f; // Y축 스크롤 속도
void Start()
{
if (rawImage != null)
{
uvRect = rawImage.uvRect; // 현재 UV 좌표를 저장
}
else
{
Debug.LogError("RawImage GameObject에 없습니다.");
}
}
void Update()
{
if (rawImage != null)
{
// UV 좌표를 시간과 속도에 따라 증가시킴
uvRect.x = (uvRect.x + Time.deltaTime * speedX) % 1f; // UV x 좌표를 0-1 사이로 유지
uvRect.y = (uvRect.y + Time.deltaTime * speedY) % 1f; // UV y 좌표를 0-1 사이로 유지
// 수정된 UV 좌표를 RawImage에 적용
rawImage.uvRect = uvRect;
}
}
}
Image 컴포넌트로 하게되면 UV좌표를 직접 변경하는 쉐이더 코드를 작성해주면 된다.
Uniy RwawImage.uvRect : [링크]
[Unity -Top Paid Package]
[Unity -Top Free Package]
[Unity -New Asset Pack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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