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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슬롯 연출 : 보상 연출 (Slot Animation)

by 테샤르 2024. 9. 25.

슬롯 연출 : 보상 연출 (Slot Animation)

게임에서 보상에 대한 연출으로 순차적으로 선택되다가 서서히 멈추면서 특정 보상

이 선택되는 형태의 연출을 간단하게 작업 진행했다. 바로 선택되는게 아니고 이렇게 연출로 선택을 하게되면 긴장감과 기대감을 동시에 줄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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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상 이미지 >

보상은 간단하게 4*4의 형태로 Grid Layout으로 작업 진행했다.

보상 데이터는 대부분 확률에 의거해서 뽑혀야 하기 때문에

Select 버튼을 누르는 순간 해당 뽑히는 상자가 선택이 되고 연출을 시작하는 형식으로 구현했다.

의도지 않은 형태의 보상이 선택이되면 안되기 때문이다.

 

< Hiearchy >

간단하게 Image Alpha를 조절하는 것으로 보상을 선택한것으로 판단해서 작업 진행 했다.

 

 < Script Insecptor >

Animation Curve를 통해서 선택되는 속도를 처리했고

최소한의 처음 부터 ~ 끝까지 선택이 되는 회전수(Laps) 값을 지정해서 최소한의 순환되는 형식의 연출을 하게 구현했다.

 

실제 구현하면서는 보상이 선택 된 이후에 보상에 대한 팝업과 

그리고 해당 확률을 가중치로 선택이되는것에 대한 작업이 진행되면 될것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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