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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원형 룰렛(Roulette) 만들기

by 테샤르 2024. 9. 10.

원형 룰렛(Roulette) 만들기

 

 

 

간단하게 룰렛을 만들어보았다.

데이터들의 가중치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각도별로 셋팅하고 회전을 해서 선택이 되는 형식이다.

게임에서도 랜덤으로 단순하게 지급하는것 보다는 룰렛의 형태로 구현을 해서 지급하거나 그런 여러가지 케이스를 위해서 간단하지만 범용성 있게 구성해 보았다.

 

< 사용된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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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 의 Fill Method의 Radial 360 값을 기준으로 하나의 원형 룰렛의 부분을 표현했다.

룰렛을 만들때 데이터들을 다양하게 셋팅을 하기 위해서

범용적으로 가중치를 기반으로 셋팅이 되도록 했다.

 

< 4개의 항목을 공평하게 0.25로 셋팅 >

 

 

< 확률이 다르게 셋팅 >

 

< 가중치값이 달라지더라도 적용되고 수정 >

 

가중치값을 전체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구분하게 되니 실제 값이 달라지더라도 정상적으로 퍼센트 계산이 되어서 

룰렛이 잘 나온다.

룰렛이 당첨되었을때의 처리나 그런 표시에 대한 처리도 추가하면 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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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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