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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프로토타입

게임개발)피크로스(Picross), 노노그램(Nonograms) 만들기 -4

by 테샤르 2023. 3. 7.

피크로스(Picross), 노노그램(Nonograms) 만들기 -4

 

<간략한 소개>

기본적인 기능들이 어느정도  구성이되서 실제 데이터를 만드는 과정을 좀더 수월하게 작업하기 위한 툴을 작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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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criptableObject를 기반으로 작업하기에는 불편하고 한눈에 보기힘들다.

에디터를 통해서 해당 데이터를 좀더 수월하게 만드는 작업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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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적으로는 데이터를 불러와서 수정을 하는 것을 만들었다.

파일을 읽어서 실질적으로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저장되는지 확인 및 데이터의 사이즈 크기 등

여러가지 예외상황을 고려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Toggle 기능만 작업을했으나 실질적인 데이터와는 거리가 멀어서 추가 작업을 진행했다.

실제 데이터와 Serialize 되는지 확인하면서 해당 데이터를 작업했다.

Editor로 작업을 하게되니 좀더 편리하고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했다.

ScriptableObject는 해당 데이터와 매칭에서 확인하는 정도로만 사용해도 괜찮은듯 하다.

아직 데이터가 정상적이지 않지만 좀더 다듬으면 될것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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