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Item (Check Menu)
Unity Editor에 Custom Menu를 사용하다가 Toogle 형태의 Menu가 필요한 상황이 생겼다.
따로 Custom EditorWindow를 만들어도 되지만 Unity의 기능이 있어서 해당 기능으로 간단하게 사용했다.
Menu.SetChecked / Menu.GetChecked 를 통해서 생성이 가능하다.
반응형
예시는 다음과 같다.
'Menu.SetCheck'를 여러개로 처리를 해서 Toggle 처럼 단일 선택도 가능하다.
Unity Editor Menu : [링크]
Customising Unity Menu Bar : [링크]
★☆☆☆☆
반응형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Unity 에서 C# Version 확인방법 (0) | 2023.01.20 |
---|---|
Unity) UPM (UnityPackageManager) : Custom Package 만들기 (2) | 2023.01.16 |
Unity) #unitytips (0) | 2023.01.06 |
Unity) 객체 복사 시 이름 규칙 (GameObject Copy Naming Scheme) (0) | 2023.01.04 |
문제해결)Unity)an attribute argument must be a constant expression, typeof expression or array creation expression of an attribute parameter type (0) | 2023.0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