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Exception: Texture 'image2' is not readable, the texture memory can not be accessed from scripts. You can make the texture readable in the Texture Import Settings.
Texture2D.GetPixels 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이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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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xture Setting (Inspector) >
Texture의 Insepctor 옵션을 보면 Advanced 하위 옵션에 Read / Write - Enabled 활성화를 해주면 읽을수 있다.
기본값으로는 비활성화 상태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과정에서는 체크해줘야 한다.
Unity 설명은 다음과 같다.
옵션 | 설명 |
읽기/쓰기 가능 | Texture2D.SetPixels , Texture2D.GetPixels 및 기타 Texture2D 메서드 를 사용하여 스크립트에서 텍스처 데이터에 액세스하려면 이 속성을 활성화합니다 . 내부적으로 Unity는 스크립트 액세스를 위해 텍스처 데이터 복사본을 사용하므로 텍스처에 필요한 메모리 양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따라서 이 속성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스크립트 액세스가 필요한 경우에만 활성화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Texture2D 를 참조하십시오 . |
Unity Texture import Setting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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