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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문제해결)Unity)UnityException: Texture 'image2' is not readable, the texture memory can not be accessed from scripts. You can make the texture readable in the Texture Import Settings.

by 테샤르 2022. 8. 2.

UnityException: Texture 'image2' is not readable, the texture memory can not be accessed from scripts. You can make the texture readable in the Texture Import Settings.

Texture2D.GetPixels 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이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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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xture Setting (Inspector) >

Texture의 Insepctor 옵션을 보면 Advanced 하위 옵션에 Read / Write  - Enabled 활성화를 해주면 읽을수 있다.

기본값으로는 비활성화 상태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과정에서는 체크해줘야 한다.

Unity 설명은 다음과 같다.

옵션 설명
읽기/쓰기 가능 Texture2D.SetPixels , Texture2D.GetPixels 및 기타 Texture2D 메서드 를 사용하여 스크립트에서 텍스처 데이터에 액세스하려면 이 속성을 활성화합니다 . 내부적으로 Unity는 스크립트 액세스를 위해 텍스처 데이터 복사본을 사용하므로 텍스처에 필요한 메모리 양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따라서 이 속성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스크립트 액세스가 필요한 경우에만 활성화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Texture2D 를 참조하십시오 .

 

Unity Texture import Setting : [링크]

 

Unity - Manual: Texture Import Settings

Texture Import Settings Switch to Scripting The Texture Import Settings window defines how Unity imports images from your project’s Assets folder into the Unity Editor. To access this window, select the image file in the Project windowA window that shows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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