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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이벤트 함수의 실행순서(Script Life Cycle)

by 테샤르 2022. 8. 11.

이벤트 함수의 실행순서(Script Life Cycle)

Unity 기본적인 이벤트의 실행 순서이다.

기본적인 스크립트의 라이프 사이클인데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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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차이와 언제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고있어야 개발하는대 수월하고 절차적으로 실행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Awake와 Start의 차이점이라던지

종료시점의 OnDisable 과 OnDestory 차이점과 순서,Update, Fixedupdate의 차이 등등

그 외로 Unity가 다른 MonoBehaviour 클래스의 이벤트 함수를 호출하는 순서를 지정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Uniy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 [링크]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 Unity 매뉴얼

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

docs.unity3d.com

Unity 스크립트 실행 순서 설정 : [링크]

 

스크립트 실행 순서 설정 - Unity 매뉴얼

Script Execution Order 설정을 사용하면 Unity가 다른 MonoBehaviour 클래스의 이벤트 함수를 호출하는 상대 순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nity가 MoveForward MonoBehaviour 스크립트를 실행하기 전에 Rota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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