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Events
UnityEvents는 추가 프로그래밍 및 스크립트 구성 없이 편집 시간부터 런타임까지 사용자 주도 콜백이 지속되도록 하는 방법으로 Insepctor에 연결해서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이벤트 형태로는 Button 의 onClick 이벤트 등이 있다.
사용방법의 순서는 다음과 같다.
- 스크립트가 를 가져오거나 사용하는지 확인하십시오 UnityEngine.Events.
- + 아이콘을 선택하여 콜백 슬롯을 추가합니다.
- 콜백을 수신하려는 UnityEngine.Object를 선택합니다(이를 위해 개체 선택기를 사용할 수 있음).
- 호출하려는 기능을 선택하십시오
- 이벤트에 대해 둘 이상의 콜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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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 Class로 만들면 다음과 같다.
using UnityEngine.Events;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CustomUnityEvent : UnityEvent<GameObject>
{
}
[SerializeField]
private CustomUnityEvent CustomEvent = null;
Unity Event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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