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Open Project - Chop Chop
프로젝트 링크 주소 : [링크]
여러 가지 맵들이 있다.
ScriptableObject로 UnityAction을 받아서 처리를 하는 코드도 존재한다.
Unity Custom Menu들도 많다.
특이하게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는 Open Source 지금 그래도 코드 규약도 정리되어있다.
코드 규약 : [링크]
네이밍에 대한 규칙과 스타일, 폴더구조 같은 규칙이 정의되어있다.
여러 규약중에서 나도 기본적으로 지키는 규약들도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더 길어지더라도 설명적이고 정확한 이름을 사용해야한다.
- 메소드는 동사는 동사구여야 한다.
- Bool 속성은 긍정 구문으로 시작해서 'is','Has','Can'으로 붙일수 있다 (Ex : IsActive, CanJump)
- Inspactor에 노출되려면 [SerializeField]로 선언후 private 를 사용해한다.
- Signleton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 var를 사용하지말고 명시적으로 작성해야 한다
그 외 가이드라인도 존재한다.
많은 사람들과 같이 작업하는 과정에서 이런 규약은 도움이 될 것이다.
왜 이런 규약을 하고 어떤 점이 좋은 지도 참고하면 좋다.
Guideline : [링크]
이벤트 시스템이라는 형태를 게임 아키텍처를 구성했다.
내부의 FSM에 관련된 내용도 Wiki로 정리되어있다.
State-machine : [링크]
Factory와 Pooling에 관련되서도 기술되어있다.
Object Pooling : [링크]
오픈 프로젝트이다 보니 관련돼서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있어서
한번 시간 날 때 코드를 보면서 분석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Unity -Top Paid Package]
[Unity -Top Free Package]
[Unity -New Asset Pack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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