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Open Project - Chop Chop
프로젝트 링크 주소 : [링크]
GitHub - UnityTechnologies/open-project-1: Unity Open Project #1: Chop Chop
Unity Open Project #1: Chop Chop. Contribute to UnityTechnologies/open-project-1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여러 가지 맵들이 있다.
ScriptableObject로 UnityAction을 받아서 처리를 하는 코드도 존재한다.
Unity Custom Menu들도 많다.
특이하게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는 Open Source 지금 그래도 코드 규약도 정리되어있다.
코드 규약 : [링크]
Conventions | Open Projects
Open Projects | Conventions Useful links Chop Chop Github repo | Open Projects forums | Chop Chop Roadmap Code We used the .NET standards as a starting base, and the following are our own changes. Wording Use descriptive and accurate names, even if it make
docs.google.com
네이밍에 대한 규칙과 스타일, 폴더구조 같은 규칙이 정의되어있다.
여러 규약중에서 나도 기본적으로 지키는 규약들도 있어서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더 길어지더라도 설명적이고 정확한 이름을 사용해야한다.
- 메소드는 동사는 동사구여야 한다.
- Bool 속성은 긍정 구문으로 시작해서 'is','Has','Can'으로 붙일수 있다 (Ex : IsActive, CanJump)
- Inspactor에 노출되려면 [SerializeField]로 선언후 private 를 사용해한다.
- Signleton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 var를 사용하지말고 명시적으로 작성해야 한다
그 외 가이드라인도 존재한다.
많은 사람들과 같이 작업하는 과정에서 이런 규약은 도움이 될 것이다.
왜 이런 규약을 하고 어떤 점이 좋은 지도 참고하면 좋다.
Guideline : [링크]
Contribution Guidelines | Open Projects
Open Projects | Contribution Guidelines Useful links Chop Chop Github repo | Open Projects forums | Chop Chop Roadmap WHY CONTRIBUTE? The first obvious reason is to just improve your skills. UOPs are like a living exercise, where you choose the level of di
docs.google.com
이벤트 시스템이라는 형태를 게임 아키텍처를 구성했다.
내부의 FSM에 관련된 내용도 Wiki로 정리되어있다.
State-machine : [링크]
GitHub - UnityTechnologies/open-project-1: Unity Open Project #1: Chop Chop
Unity Open Project #1: Chop Chop. Contribute to UnityTechnologies/open-project-1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Factory와 Pooling에 관련되서도 기술되어있다.
Object Pooling : [링크]
GitHub - UnityTechnologies/open-project-1: Unity Open Project #1: Chop Chop
Unity Open Project #1: Chop Chop. Contribute to UnityTechnologies/open-project-1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오픈 프로젝트이다 보니 관련돼서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있어서
한번 시간 날 때 코드를 보면서 분석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Unity -Top Paid Package]
[Unity -Top Free Package]
[Unity -New Asset Package]
★★★★★
'개발 > Unity) 코드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분석) Commandpattern-Tutorial 프로젝트 (0) | 2022.04.12 |
---|---|
코드분석) blog.gamedev.tv -Unity의 AI 인식 예제 프로젝트 (2) | 2022.01.07 |
코드분석) MegaMan-Unity-8Bit(메가멘 8비트) (0) | 2021.08.16 |
코드분석) 유전 알고리즘(카트) (0) | 2021.05.09 |
코드분석) Spy Game (0) | 2021.05.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