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IMGUI) 해상도 고정하기
Unity GUI(IMGUI)는 OnGUI라는 스크립터로 GUI를 구현하는 기능이다.
대부분은 GUI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많이 사용한다.
게임 내 디버깅 디스플레이 및 도구 만들기
커스텀 만들기 스크립트 구성 요소
Unity 자체 확장을 위한 새 편집기 창 및 도구 만들기
예시 코드는 다음과 같다.
<간단한 GUI 사용하는 코드>
/* Example level loader */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GUITest : MonoBehaviour {
void OnGUI ()
{
// Make a background box
GUI.Box(new Rect(10,10,100,90), "Loader Menu");
// Make the first button. If it is pressed, Application.Loadlevel (1) will be executed
if(GUI.Button(new Rect(20,40,80,20), "Level 1"))
{
Application.LoadLevel(1);
}
// Make the second button.
if(GUI.Button(new Rect(20,70,80,20), "Level 2"))
{
Application.LoadLevel(2);
}
}
}
GUI로 특정 수치 값을 입력하게 되면 해상도에 따라 Text 사이즈, 크기 등등이 달라진다.
고정된 수치 비율로 나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코드 처리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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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matrix의 값을 기준 해상도로 고정을 하면 해상도에 변하지 않고 고정적인 코드 처리가 가능하다.
void OnGUI(){
GUI.matrix = Matrix4x4.TRS(new Vector3(0, 0, 0), Quaternion.identity, new Vector3(scaleFactor.x, scaleFactor.y, 1));
...
}
public Vector3 scaleFactor {
get
{
float normalWidth = 720;
float normalHgiht = 1280;
return new Vector3(Screen.width / normalWidth, Screen.height / normalHgiht);
}
}
Unity IMGUI(Immediate Mode GUI) :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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