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ackage Registry(GPR) Error (21.05.19 종료)
Unity 프로젝트에서 Firebase를 사용하고 있다가 관련된 메일을 받았었다. SDK 버전을 업데이트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괜찮을 것이라고 예상했었는데 그렇지 않았고. 관련된 이슈가 나왔다.
결론적으로는 Package Manager에 등록되어서 되어있는 Firebase 제품들이 정상작동을 안 할 예정이라고 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지원하다 보니 Cache가 되어있어서 정상이었는데 신규로 세팅하게 되니 아래와 같이 나왔다.
기존의 정상적인 Package Manager 항목은 아래와 같다.
결론적으로는 지원을 안 하니 Custom Import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GPR로 세팅되어서 버전 관리라던지 업데이트 등을 꽤나 편하게 했었는데.. 결국 PackageManager의 항목에서 Remove를 진행하고
이전의 형식이었던 (*.unityPackage)로 다시 Custom Import를 진행해서 해결되었다.
Packages/manifest.json의 항목에서 사용하던 SDK (여기에선 firebase.analytics)가 삭제가 된 것을 확인 가능하다.
{
"dependencies": {
// (snip)
"com.google.firebase.analytics": "[latest version]",
// (snip)
},
"scopedRegistries": [
{
"name": "Unofficial Unity Package Manager Registry",
"url": "https://upm-packages.dev",
"scopes": [
"com.google"
]
}
]
}
관련된 stack overflow : [링크]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