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Mesh Pro Sprite Importer(이모티콘/이모지 ☝)
Unity에서 TextMesh Pro(TMP)를 사용하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는데 텍스트 중간에 이미지(이모티콘/이모지)를 포함해서 표현이 가능하다.
TextMeshPro가 무료로 풀리고 난 이후에 Package Manager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를 하게되면 TextMeshPro의 메뉴 항목이 생긴다.
하이어 라키의 [Packages] - [TextMesh Pro]-[TMP Essential Resources]를 클릭하면 샘플을 Import 가능하다.
EmojiOne이라는 리소스의 속성을 변경한다.
Sprite (2D and UI) / Multiple - Apply 한다.
해당 Sprite2D에서 마우스 오른쪽 해서 [Create] -[TextMeshPro]-[Sprite Asset] 선택한다.
TextMesh타입으로 Sprite Asset이 생성되었다. Sprite Cahracter Table을 통해서 해당 Sprite Asset의 Index와 Name, Unicode를 확인 가능하다. 실제 EmojiOne이라는 TextScript Importer와 매칭 된다.
생성된 TMP_Sprite Asset을 변경하려면 [Window]-[TextMeshPro]-[Sprite Importer]에 들어가서 변경하거나 저장하면 된다.
생성된 TMP_Sprite Asset이 적용되도록 Project Setting에 항목에 추가한다.
설정이 적용된 이후에는 하이어 라키에서 TextMesh Text를 추가하고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sprite name ="[name]"> or <sprite index =[index]> 를 통해서 스트라이트 태그를 사용하면 된다.
기능에 대한 테스트는 완료되었다.
참고로 Text(TMP)의 하위에 TMP SubMeshUI라는 항목으로 자동으로 생성된다.
참고 : [Unity TextMesh Pro Sprite Impor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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