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Custom C# DLL 만들고 적용하기
공통적인 코드들을 묶어서 dll을 만들어서 import 해서 사용할 예정이다.
기본적으로 dll로 묶으면 내부 코드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수정을 바로 하기보다는 특정 주기로 묶어서 필요한 것들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필요에 의해서 하는 게 좋다.
IDE : Visual Studio
비주얼 스튜디오를 열어서 c#의 dll을 만들려는 과정에서
스탠더드로 설치가 돼서 c#의 항목에서는 항목이 없어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기본적으로 Unity에 종속된 라이브러리를 만들려고 한다.
참고 : https://docs.unity3d.com/Manual/UsingDLL.html
< 프로젝트 만들기 >
Visual Studio 에서 프로젝트를 만들기를 실행한다.
c#기반으로 만들려고했지만 추가로 플러그인을 설치 해야 한다.
유니버설 window 플랫폼 개발을 클릭하고 설치하면 다시 항목이 뜬다 c#을 선택하고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선택한다.
< Unity DLL 참조 추가 >
유니티 엔진 dll을 포함해서 유니티의 기본 기능을 쓸 수 있도록 작업한다.
참조 추가하는 방식은 2가지가 있다. (편리한 방법으로 하면 된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참조 추가] | [프로젝트] -> [프로젝트 참조 추가] |
|
UnityEngine.dll을 포함 한다.
참고로 나의 경로는 :C:\Program Files\Unity\2019.4.7f1\Editor\Data\Managed
using을 통해서 위와 같이 임시 코드로 dll을 테스트해본다.
< 테스트 코드 작성 >
< DLL 코드 빌드 >
모드를 Debug가 아닌 'Release'로 선택하고 [빌드]-[설루션 빌드]를 한다. 그러면 이런 식으로 성공됐다는 메시지와 함께 해당 프로젝트의 경로의 bin - Release / Debug 의 폴더에. dll이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만들어진 Temp.dll을 실제 유니티 프로젝트에 import 한다. [Plugins] 폴더 하위에 넣어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렇게 인스펙트에도 정상적으로 옵션이 잘 뜨면 성공이고 코드로 실행해보자.
< Unity Script 에서 DLL 확인 >
정상적으로 DLL이 처리되고 인식되는 것을 알 수 있다.
Visual Studio 를 사용해서 .Net 클래스 라이브러리 만들기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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