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Mode 시작 씬 설정
Unity에서 여러 가지 씬을 작업하다 보면 PlayMode (재생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해당 씬을 시작한다.
강제로 시작씬을 만들어서 플로우를 정상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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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경우는 (회원가입, 초기화등) 순서가 필요한 것이나 언제든지 다른 씬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코드는 다음과 같다.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RuntimeInitializeLoadType.BeforeSceneLoad)]
static void InitScene()
{
Logger.LogFormat("[SceneTitle] Init Scene --------------");
if (UnityEngine.SceneManagement.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CompareTo("SceneTitle") != 0)
{
UnityEngine.SceneManagement.SceneManager.LoadScene("SceneTitle");
}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는 장면이 로드될때 런타임 클래스로 런타임 되기 전에 한번 실행되는 코드를 정의한다.
해당 씬이 아니면 해당 씬을 로드해서 시작한다라는 코드이다.
UR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untimeInitializeOnLoadMethodAttribute-ctor.htm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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