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잡학지식

잡학지식)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

by 테샤르 2020. 7. 31.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

제휴 마케팅이란? 서비스나 제품을 판매하는 주체(affiliate pubilsher)가  블로거, 마케터, 유튜버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서 광고 및 제품 구매의 링크를 부여하고 구매 및 방문율 등등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제휴 마케팅이라고 한다.

대부분의 실제 판매자가 아닌 타인에 의해서 마케팅이 되는 많은 부류의 광고들이 포함된다.

 

제휴 마케팅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CPC(Cost Per Click) - 클릭한 횟수에 따라 지불되는 금액

CPM(Cost Per Mile) - 1000회 노출 시 지불되는 금액

CPA(Cost Per Action) - 구매 및 특정 액션(회원가입 및 수신동의, 전화번호 기제 등등)을 하는 경우 지불되는 금액

CPI(Cost Per Install) - 앱 설치 당  지불되는 금액

CPV(Cost Per Video) - 광고를 끝까지 시청할때 지불되는 금액

CPP(Cost Per Period) - 1개월, 3개월, 6개월 등 특정 기간 노출을 기준으로 지불되는 금액

 

디지털 시대에서는 정보가 쏟아지고 개인화가 많이 되고 있어서 제휴 마케팅이 효과도 좋고 앞으로도 더욱 발전 가능성이 많은 마케팅 요소이다. 예전에는 일반화 마케팅이 주를 이뤘지만, 지금은 개인화 마케팅으로 많이 넘어간 추세이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