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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MeshCollider.convex

by 테샤르 2020. 6. 1.

MeshCollider.convex

오늘의 삽질은 Fbx의 파일에서 충돌 영역 관련돼서 맵에 구멍(Hole) 처리를 한상황에서 물리를 적용했을 경우에(RigidBody) 충돌 여부 관련돼서 convex의 여부를 깜빡해서 나왔다.

' MeshCollider.convex '의 설명음 다음과 같다.

충돌 감지를 위해 사용되는 메쉬 오브젝트를 나타냅니다.
이것을 true 설정하게 되면, 해당 메쉬 충돌체는 구멍(holes)이나 입구(entrances) 갖지 않습니다. 컨벡스 메쉬는 다른 컨벡스 충돌체나 컨벡스가 아닌 메쉬들과 충돌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만약 제공되는 기본 충돌체보다  디테일한 충돌체가 필요한 경우라면, 컨벡스 메쉬 충돌체는 강체들에서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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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를 하게 되면 메쉬의 콜라이더가 구멍을 모두 다 메꿔서 덩어리로 처리가 된다.

체크를 해제하게 되면 구멍인 영역은 포함되지 않아서 빠지게 된다.

 

Unity MeshCollider.convex : [링크]

 

Unity - Scripting API: MeshCollider.convex

This means that if you have this set to true, your mesh collider wont have holes or entrances. Convex meshes can collide with other convex colliders and non-convex meshes. Thus convex mesh colliders are suitable on rigidbodies, if you really need more deta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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