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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개발관련

게임개발) 갸챠(랜덤 선택연출)

by 테샤르 2020. 5. 13.

갸챠(랜덤 선택연출)

확률을 기반으로 갸챠(Gacha)의 연출을 하는 작업들을 굉장히 많이 한다. 이번에 한 연출을 정리하려고한다.

작업은 여러 개의 데이터를 연출로 표현 랜덤으로 선택이 되다가 천천히 느려져서 선택이 되는 연출을 하려고 한다.

연출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모든 후보자 데이터들이 한번 이상은 선택이 되어야 한다.

2. 천천히 느려져서 결정된 데이터를 선택이 되어야 한다.

3. 선택이 된 데이터를 제외한 나머지에 대해서 연출을 진행한다.

 

작업된 영상은 다음과 같다. 선택이된 상태(빨간색) / 결정된 상태(노란색) / 결정이안된 상태(흰색)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봤는데 다른 곳에서도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정리하게 되었다.

어디에서든 갸챠(뽑기)에 대한 연출은 쪼는 맛이 있어야 해서 순차적으로 작업을 하기도 한다. 슬롯머신도 대략 비슷한 형태로 작업을 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결국 확률에 대한 데이터를 그 확률만큼 넣고 그 데이터를 랜덤으로 셔플 하고 그 선택된 데이터를 미리 저장한다.

저장한 데이 터전에는 후보자 리스트를 계속해서 순차적으로 루프 해서 연출하게 되다가. 연출 인덱스를 선택하는 조건이 점점 시간이 길어지면서 결국 선택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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