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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개발관련

게임개발) 레이싱 길 만들기 - 방법론

by 테샤르 2020. 1. 14.

레이싱 길 만들기 - 방법론

 

길을 만드는 과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이번에 레이싱 길 처럼 곡선으로 이어진 길을 만들어야하는 상황이 생겼다.

 

레이싱 길을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라인을 그린다.

2. 라인사이의 중점 지점을 일정한 간격으로 재생성한다.

3. 중심 라인의 양 방향(좌 , 우)의 폭(Width)만큼의 갭으로 2가지의 선을 만든다.

4. 두가지 선을 기준으로 정점 벡터를 생성한다.

5. 삼각형 폴리곤의 정점들을 연결한다.

 

 

레이싱 길은 이런형태로 만들어진다.

그냥 노가다 방법으로 만드는과정도 있긴하지만 대체적으로 게임은 특정기준으로 생성이되는 에디터 형태가 되어야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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