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게임) 개발관련

게임개발) 피킹(Picking)기법

by 테샤르 2020. 1. 10.

피킹(Picking)기법

 

개발에서 피킹(Picking)이라는 기법은 클릭된 곳의 객체들을 선택해주는 기능이다.

 

대부분의 툴에서 Viewing 된 영역에서 편의성을 위해서 쉽게 선택을 하는 방법이다.

 

2D 인 스크린좌표를 통해서 해당 오브젝트를 판별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충돌 및 판별 로직이 들어간다.

 

대략적인 구현론은 다음과 같다.

 

2D 스크린 좌표를 월드 좌표로 변환

2D 스크린 좌표를 기준으로 Ray를 쏜다.

Ray에 모든 충돌되는 오브젝트들을 판별한다.

오브젝트들중에서 가장 Depth가 적은 오브젝트를 반환 

 

 

피킹의 기법에서 가장 중요한건은 좌표계의 일치화와 충돌에 대한 판단이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