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
시너지 효과는 한개 이상의 어떠한 영향으로 협력작용이 되어서 상승효과가 되는 모든 작용들을 통칭으로 말한다.
1 + 1 = 2이상의 효과를 내거나 다른 1로 인한 추가적인 효과가 나는 과정인데
시너지 효과는 수치적으로 계산하거나 판단하기에는 어렵다.
여러가지 요소들이 복합적이기 때문이다.
시너지 효과의 예시로 회사의 합병으로 예시를 들게되면
어떤 매출의 점유율인 A 회사 (10%) B 회사 (22%)가 합병을 하게되면 시너지는 A + B(32%)가 아닌 그 이상이 나게 된다.
어떤 매출을 견인하기 위한 제품의 공정, 원가, 마케팅, 계약 등 여러 분야에서 절약하거나 그 이상의 효율이 날수 있기 때문이다.
잠재력도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
반응형
'지식 > 잡학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학지식)크런치모드(Crunch Mode) (0) | 2020.02.13 |
---|---|
잡학지식) 번아웃 (Burn Out) (0) | 2020.02.09 |
잡학지식) 성급한 일반화, 통계의 오류(Hasty generalization) (0) | 2020.02.04 |
잡학지식)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 (0) | 2020.02.04 |
잡학지식) 트롤링(Trolling) (0) | 2020.02.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