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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본) 개발용어

개발지식) 게임적허용 (Game Rule Bending)

by 테샤르 2025. 3. 6.

게임적허용 (Game Rule Bending)

게임적 허용이란 ? 게임의 재미와 몰입감을 유지하기 위해서 현실적이지 않는 비현실적인 요소들을 허용하는 요소들을 말한다. 해당 요소는 디자인, 게임 시스템, 뷰, 물리 등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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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적 허용의 예시 >

  예시
체력 자동 회복 현실과 다르게 게임에서 일정 행동을 하지 않으면 회복되거나,  스테이지를 넘어가면 회복하는 경우
무한 인벤토리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굉장히 많은 무기, 장비아이템, 소비아이템을 소지해도 아무렇지도 않게 움직이는 경우
무한 탄창 총에 탄이 무한대로 존재하고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총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비현실적인 내구도 자동차가 벽에 부딪히거나 총에 맞아도 진행하는경우 등등
선택적인 시야 시야 플레이를 하는 게임에서 특정 조건에서만 반응하는 경우 
ex) 어쎄신 크리드
수치적 허용 낚시 게임에서의 엄청나게 큰 물고기를 낚는 경우
ex) 100m 물고기를 엄청 작은 낚시대로 낚는 경우 등

 

 

< 게임적 허용의 장점 >

  장점
게임의 재미 극대화 현실적인 제약을 줄여서 더 자유롭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
플레이어의 편의성 향상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해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흥미로운 요소들을 극대화 
게임 템포 조절 현실성을 줄여서 게임의 흐름을 더 빠르고 역동적으로 전개가 가능

 

 

< 단점 >

 

게임적 허용이 과도하면 원래의 의도와 다르게 몰입이 깨질수 있고

다른 경우와 밸런스가 붕괴되거나 규칙이 일관적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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