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적허용 (Game Rule Bending)
게임적 허용이란 ? 게임의 재미와 몰입감을 유지하기 위해서 현실적이지 않는 비현실적인 요소들을 허용하는 요소들을 말한다. 해당 요소는 디자인, 게임 시스템, 뷰, 물리 등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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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적 허용의 예시 >
예시 | |
체력 자동 회복 | 현실과 다르게 게임에서 일정 행동을 하지 않으면 회복되거나, 스테이지를 넘어가면 회복하는 경우 |
무한 인벤토리 |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굉장히 많은 무기, 장비아이템, 소비아이템을 소지해도 아무렇지도 않게 움직이는 경우 |
무한 탄창 | 총에 탄이 무한대로 존재하고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총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비현실적인 내구도 | 자동차가 벽에 부딪히거나 총에 맞아도 진행하는경우 등등 |
선택적인 시야 | 시야 플레이를 하는 게임에서 특정 조건에서만 반응하는 경우 ex) 어쎄신 크리드 |
수치적 허용 | 낚시 게임에서의 엄청나게 큰 물고기를 낚는 경우 ex) 100m 물고기를 엄청 작은 낚시대로 낚는 경우 등 |
< 게임적 허용의 장점 >
장점 | |
게임의 재미 극대화 | 현실적인 제약을 줄여서 더 자유롭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 |
플레이어의 편의성 향상 |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해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흥미로운 요소들을 극대화 |
게임 템포 조절 | 현실성을 줄여서 게임의 흐름을 더 빠르고 역동적으로 전개가 가능 |
< 단점 >
게임적 허용이 과도하면 원래의 의도와 다르게 몰입이 깨질수 있고
다른 경우와 밸런스가 붕괴되거나 규칙이 일관적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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