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의 '내실'이란 ?
게임에서 내실이라는 표현은 게임 컨텐츠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게 되는 용어로
대략적인 의미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한다.
착용 아이템을 제외한 여러가지 컬렉션, 숙련도, 호감도, 도감등 보상을 받는
게임의 나머지 요소들에 대부분 사용이 가능한 표현으로
대부분은 보상을 주거나 영구능력치를 올려준다.
처음에는 단순히 착용하는 아이템에서 여러가지 요소들이 추가되면서 점차 범위가 확장되었다.
로스트 아크에서는 내실이라는 표현이 가이드에서 포함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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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실을 표현하는 여러가지 케이스는 다음과 같다.
<수집 컨텐츠에서는 컬렉션 요소들이 존재하는데 자잘히 신경쓰는 요소들을 올리는것>
<혹은 매일 매일 일퀘나, 주간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보상을 지속적으로 받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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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캐등을 사용해서 많은 재화를 획득해서 본케에게 몰아주는 행위>
흔히 N배럭이라고 불린다.
< 굉장히 시간이 오래걸리는 등록 혹은 달성 퀘스트,
채집,낚시 등 숙련도 올리기 >
게임마다 '내실'을 표현하는 지칭이 다르기는 하지만 대략적으로 귀찮거나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꾸준히 해야하는 행위들을 말한다.
내실을 탄탄하게 하면 할수록 캐릭터가 강해지고 애착이 생긴다. 그만큼 귀찮기도하고 성장하는 욕구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서 유저로 하게 끔 동기부여를 지속해주는 역할도 한다.
로스크아크 : 내실을 탄탄하게 - 가이드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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