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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Monitor Attribute

by 테샤르 2024. 8. 6.

Monitor Attribute

 

개발과정에서 특정 값이 변하는것을 매번 확인하는 과정이 번거로워서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한 Attribute 형태로 가볍게 사용을 할수 있도록 GUI로 구성 하는것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어서 간단하게 정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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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itor Attirbute 사용법 >

	[Monitor("Speed")]
	[Range(0,1000)]
	public float Speed;

	[Monitor("String Test")]
	public string empty =string.Empty;

 

 < 런타임에서 추가되는 경우 테스트 >

 

런타임에서도 충분히 추가 되는 것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간단하게 사용하면서 변경되는 상태(Status), 연출, TimeScale, FPS, 혹은 특정 값을 좀더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값들은 테스트나 개발 과정에서 사용되는 값으로

실제 서비스 빌드에서는 포함되지 않도록 추가작업이 필요해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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