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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읽을거리

읽을거리) 당신을 괜찮은 프로그래머 만들어줄 50가지 코딩 법칙(50 Coding Laws That Would Make You A Decent Programmer.Follow these laws or get fired)

by 테샤르 2024. 6. 18.

당신을 괜찮은 프로그래머  만들어줄 50가지 코딩 법칙(50 Coding Laws That Would Make You A Decent Programmer.Follow these laws or get fired)

 

좋은 인사이트가 있어서 간략하게 해당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50가지 코딩 법칙이라고해서 꼭 지킬 필요는 없지만 좋은 내용이나 공감하는 내용은 참고할만하다고 한다.

 

원본 [링크]

 

50 Coding Laws That Would Make You A Decent Programmer.

Follow these laws or get fired.

medium.com

 

모두 다 읽고 난 뒤에 생각하는 것이지만 항상 생각하지만 정답은 없다.

상황에 맞게 작업이 진행되어야하고 해당 작업으로 인해서 더 시간이 지체되거나 비효율적인 작업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할때 좋다고 생각하는것과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구나 정도로

참고해서 보는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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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0 >

  1. 주석으로 코드를 설명x 
  2. 유형 속성으로 변수이름 사용x
  3. 클래스는 명사
  4. 함수는 동사
  5. 함수는 매개변수와 반환 유형 지정 필요
  6. 함수는 하나의 기능만 수행
  7. 함수는 동일한 추상화 수준에 있어야 함
  8. 함수와 그 인수는 관계가 있어야 한다.
  9. 함수는 작아야 한다.
  10. 잡음/중복 단어는 피하자.

< 11 ~ 20 > 

  1. 더러운 프로그래머가 되지 말라
  2. 개방형 폐쇄 원칙(OCP)
  3. 리스코프 대체 원칙
  4. 언제 주석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두자
  5. 나쁜 주석은 어떤건지 ?
  6. 소스 파일을 짧게 유지
  7. 언제 라인 줄바꿈을 하는지 룰을 정해라
  8. 코드/함수/클래스 줄을 닫아라
  9. 공백의 룰을 정해서 사용해라
  10. 팀 규칙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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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 30>

  1. 매직넘버(Magic Number)를 피하라
  2. 깊은 중첩은 피하라
  3. 임시 변수는 피하라
  4. 난해한 약어를 사용하지 말라
  5. 하드코딩 경로를 피하라
  6. try Catch Finall 사용 하는것을 잊지 말라
  7. 예외가 잇는 상황 제공
  8. 다중 예외 클래스 사용을 자제
  9. 함수는 무언가 변경하거나 반환해야 하지만 둘다 수행할순 없다.
  10. 모든 함수 이름읻동사일 필요는 없다.

<31~ 40>

  1. 클래스는 작아야 한다.
  2. 클래스는 적은수의 인스턴스 변수가 있어야 한다.
  3. 클래스는 응집력이 있어야 한다. 
  4. 자원관리를 위해서 with문을 사용하라
  5. 복잡한 삼항 표현을 피하라
  6. 비교를 위해서 is / is not을 사용
  7. 의존성 역전 원칙(DIP)를 생각해서 설계하라
    1. 구성간의 느슨한 결합을 촉진하고 확장 및 유지관리에 용의하는 객체지향의 기본원칙
  8. 데이터 검증에 디버깅 코드를 사용하지말라 
  9. 하드 코딩된 숫자 피하라 
  10. DRY(반복 하지 마세요) 원칙을 따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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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50>

  1. 확립된 코드 작성 표준을 따르라
  2. 데메르테 법칙
  3. 간결함보다는 가독성이 중요하다 .
    1. 다른 개발자도 코드를 이해가 가능해야한다. 기계어x 작업자를 위주
  4. 모듈화 및 외부 라이브러리를 깨끗하게 유지
  5. Null / None은 반환을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하라
  6. 설계 구조의 용도를 분리해라
  7. 단순한 디자인에는 모든 규칙이 포함된다.
  8. 중첩된 try-except 블록은 피해라
  9. 필요한때만 동시성을 사용해라
  10. 50. 49가지 규칙을 따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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