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괜찮은 프로그래머 만들어줄 50가지 코딩 법칙(50 Coding Laws That Would Make You A Decent Programmer.Follow these laws or get fired)
좋은 인사이트가 있어서 간략하게 해당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50가지 코딩 법칙이라고해서 꼭 지킬 필요는 없지만 좋은 내용이나 공감하는 내용은 참고할만하다고 한다.
원본 [링크]
모두 다 읽고 난 뒤에 생각하는 것이지만 항상 생각하지만 정답은 없다.
상황에 맞게 작업이 진행되어야하고 해당 작업으로 인해서 더 시간이 지체되거나 비효율적인 작업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할때 좋다고 생각하는것과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구나 정도로
참고해서 보는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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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0 >
- 주석으로 코드를 설명x
- 유형 속성으로 변수이름 사용x
- 클래스는 명사
- 함수는 동사
- 함수는 매개변수와 반환 유형 지정 필요
- 함수는 하나의 기능만 수행
- 함수는 동일한 추상화 수준에 있어야 함
- 함수와 그 인수는 관계가 있어야 한다.
- 함수는 작아야 한다.
- 잡음/중복 단어는 피하자.
< 11 ~ 20 >
- 더러운 프로그래머가 되지 말라
- 개방형 폐쇄 원칙(OCP)
- 리스코프 대체 원칙
- 언제 주석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두자
- 나쁜 주석은 어떤건지 ?
- 소스 파일을 짧게 유지
- 언제 라인 줄바꿈을 하는지 룰을 정해라
- 코드/함수/클래스 줄을 닫아라
- 공백의 룰을 정해서 사용해라
- 팀 규칙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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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 30>
- 매직넘버(Magic Number)를 피하라
- 깊은 중첩은 피하라
- 임시 변수는 피하라
- 난해한 약어를 사용하지 말라
- 하드코딩 경로를 피하라
- try Catch Finall 사용 하는것을 잊지 말라
- 예외가 잇는 상황 제공
- 다중 예외 클래스 사용을 자제
- 함수는 무언가 변경하거나 반환해야 하지만 둘다 수행할순 없다.
- 모든 함수 이름읻동사일 필요는 없다.
<31~ 40>
- 클래스는 작아야 한다.
- 클래스는 적은수의 인스턴스 변수가 있어야 한다.
- 클래스는 응집력이 있어야 한다.
자원관리를 위해서 with문을 사용하라- 복잡한 삼항 표현을 피하라
- 비교를 위해서 is / is not을 사용
- 의존성 역전 원칙(DIP)를 생각해서 설계하라
- 구성간의 느슨한 결합을 촉진하고 확장 및 유지관리에 용의하는 객체지향의 기본원칙
- 데이터 검증에 디버깅 코드를 사용하지말라
- 하드 코딩된 숫자 피하라
- DRY(반복 하지 마세요) 원칙을 따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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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50>
- 확립된 코드 작성 표준을 따르라
- 데메르테 법칙
- 간결함보다는 가독성이 중요하다 .
- 다른 개발자도 코드를 이해가 가능해야한다. 기계어x 작업자를 위주
- 모듈화 및 외부 라이브러리를 깨끗하게 유지
- Null / None은 반환을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하라
- 설계 구조의 용도를 분리해라
- 단순한 디자인에는 모든 규칙이 포함된다.
- 중첩된 try-except 블록은 피해라
- 필요한때만 동시성을 사용해라
- 50. 49가지 규칙을 따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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