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기본) 개발용어

잡학지식) 기믹요소(Gimmick)

by 테샤르 2019. 8. 20.

기믹요소(Gimick)

 

 

 

마케팅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로 '제품에 관심을 끌기 위해서 사용하는 독특한 수법이나 특징'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는 기믹은 '독특함을 위한 독특함'을 이르는 것이며, 사기, 속임수, 트릭이라는 뜻을 내포하며 기믹이다라고 하는 경우에는 긍적적인 효과보다는 부정적인 효과로써 접하게 되는 것이 대다수이다.

 

 

게임에서도 '기믹'요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진행하기에 방해하는 요소들 맵의 특수성이라던지 블럭이라던지 꼬아놓은 트릭이라던지 이런 요소들이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게임이라는 것은 너무 쉬워도 재미가 떨어지고 너무 어려워도 재미가 떨어지는 그 경계선으로 밸런스를 잘 짜여져야 도전의식도 생기고 도전을 해서 클리어했을때의 성취감도 생기게 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