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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TextMeshPro Font 추가하기(TMP : 한글폰트 적용)

by 테샤르 2022. 9. 20.

TextMeshPro Font 추가하기(TMP : 한글폰트 적용)

텍스트 매쉬 프로를 처음에 설치하고 난 이후에 적용하면 기본적으로는 한글폰트가 미적용되어있다.

한글이 포함된 폰트를 추가해서 폰트와 매칭되게 만들어야 한다.

 

사용할 폰트를 다운받고 Font Asset Creator에서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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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폰트 파일을 기준으로 Atlas 생성하기 >

[Window]-[TextMeshPro]-[Font Asset Creator] 를 들어가서 폰트 . TT파일을  선택한다.

Source Font File 에서 폰트를 선택하고 

폰트의 Atlas의 사이즈와 Character Set을 설정한다.

여기서는 '영어, 특수문자, 한글'을 포함해서 생성한다.

Character Sequence 에서는 포함할 문자의 유니코드(Unicode)를 정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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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사용하는 유니코드 범위는 다음과 같다.

유니코드 범위 내용
32-126 영어
8200-9900  특수문자
12593-12643 한글 자 모음
44032-55203 한글의 범위

 

 

[Generate Font Atlas] 버튼을 눌러서 생성하자.

 

< Font Asset Create 생성 결과 Report > 

Font Atlas 생성한 결과에 대한 Report File을 보면 포함된 문자를 확인가능하다.

위치는 다음과 같다 : Assets/TextMesh Pro/Glyph Report.txt

 

 

 

 

Unity TextMeshPro Font Asset Creator : [링크]

 

Font Asset Creator | TextMeshPro | 4.0.0-pre.1

Font Asset Creator The Font Asset Creator converts Unity font assets into TextMesh Pro font assets. You can use it to create both Signed Distance Field (SDF) fonts and bitmap fonts. When you create a new font Asset, TextMesh Pro generates the Asset itself,

docs.unity3d.com

 

UniCode 위키 : [링크]

 

유니코드 영역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유니코드에는 연속된 코드 포인트의 집합인 영역(block, 블록)들이 있다. 각 영역의 이름은 유일하며, 그 범위는 다른 영역과 겹치지 않는다. 영역의 크기는 16의

ko.wikipedia.or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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