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MeshPro Font 추가하기(TMP : 한글폰트 적용)
텍스트 매쉬 프로를 처음에 설치하고 난 이후에 적용하면 기본적으로는 한글폰트가 미적용되어있다.
한글이 포함된 폰트를 추가해서 폰트와 매칭되게 만들어야 한다.
사용할 폰트를 다운받고 Font Asset Creator에서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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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폰트 파일을 기준으로 Atlas 생성하기 >
[Window]-[TextMeshPro]-[Font Asset Creator] 를 들어가서 폰트 . TT파일을 선택한다.
Source Font File 에서 폰트를 선택하고
폰트의 Atlas의 사이즈와 Character Set을 설정한다.
여기서는 '영어, 특수문자, 한글'을 포함해서 생성한다.
Character Sequence 에서는 포함할 문자의 유니코드(Unicode)를 정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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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사용하는 유니코드 범위는 다음과 같다.
유니코드 범위 | 내용 |
32-126 | 영어 |
8200-9900 | 특수문자 |
12593-12643 | 한글 자 모음 |
44032-55203 | 한글의 범위 |
[Generate Font Atlas] 버튼을 눌러서 생성하자.
< Font Asset Create 생성 결과 Report >
Font Atlas 생성한 결과에 대한 Report File을 보면 포함된 문자를 확인가능하다.
위치는 다음과 같다 : Assets/TextMesh Pro/Glyph Report.txt
Unity TextMeshPro Font Asset Creator : [링크]
UniCode 위키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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