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work Connection Check(인터넷 연결 확인 / Wi-fi 연결 )
Unity 에서 제공하는 internetReachability값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체크가 가능하다.
옵션으로는 다음과 같다.
속성 | 설명 |
NotReachable | 연결불가 |
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 | 셀룰러연결 (이동 통신사 네트워크) |
ReachableViaLocalAreaNetwork | Wi-Fi 연결 |
//Attach this script to a GameObject
//This script checks the device’s ability to reach the internet and outputs it to the console window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string m_ReachabilityText;
void Update()
{
//Output the network reachability to the console window
Debug.Log("Internet : " + m_ReachabilityText);
//Check if the device cannot reach the internet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NotReachable)
{
//Change the Text
m_ReachabilityText = "Not Reachable.";
}
//Check if the device can reach the internet via a carrier data network
else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
{
m_ReachabilityText = "Reachable via carrier data network.";
}
//Check if the device can reach the internet via a LAN
else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LocalAreaNetwork)
{
m_ReachabilityText = "Reachable via Local Area Network.";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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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정보가 정확하지 않는경우에는 Network 연결을 통해서 Ping 의 여부 체크 혹은
실제 WWW 호출 이후의 커넥션확인 등 여러가지 추가 방안으로 처리를 해야한다.
위의 internetReachability 정보는 네트워크 연결의 여부가 아닌 어디에 연결됬는지를 판단하기 때문이다.
Unity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링크]
Checking internet connection at runtime in Unity : [링크]
How to check internet connection in an app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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