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t Manager (기본 값 설정 : 프리셋)
Preset Manager는 는 프로젝트 설정 게임 개체에 구성 요소를 추가하거나 프로젝트에 새 자산을 추가할 때 기본 속성(Default)으로 생성할수 있도록 Preset을 만들어서 관리하는 Manager 기능이다.
정의한 기본 사전 설정은 Unity의 기본 설정을 재정의 된다.
재정의하는 방법은 Preset을 만들어서 Preset Manager에 미리 등록시켜두고 기본값(Enable)으로 활성화 시키면 새 자산이 추가될때 해당 값으로 적용된다.
< Preset 만들기 >
Texture를 예시로 들면 다음과 같다.
등록할 Preset의 Inspector 항목에서 Preset을 저장한다.
저장한 Preset을 Preset Manager에서 등록한다.
< Project Settings - Preset Manager 등록 >
이렇게 등록하게되면 된다.
필터를 통해서도 사전 설정을 적용할 시기를 정의할수 있다.
여러가지 부가기능이 있으니 자세한건 공식 링크에서 확인하면 된다.
Unity Preset Manager : [링크]
Unity - Manual: Preset Manager
Splash Image Player settings Preset Manager The Preset Manager is a window in Project Settings (menu: Edit > Project SettingsA broad collection of settings which allow you to configure how Physics, Audio, Networking, Graphics, Input and many other areas of
docs.unity3d.com
프리셋을 이용한 워크플로 개선, 디자인 검증 및 오류 방지 : [링크]
프리셋을 이용한 워크플로 개선, 디자인 검증 및 오류 방지 | Unity Blog
프리셋을 이용하면 컴포넌트, 임포터, 관리자 등 Unity의 모든 요소를 코딩 없이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은 개발팀의 규모와 상관없이 반복 작업을 간소화해주고 디자인 검증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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