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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개발관련

게임개발) FPS( Frame Per Second)

by 테샤르 2019. 11. 13.

FPS (Frame per Second)

 

 

1초에 발생하는 프레임 개수를 의미하는 표현이다.

 

정지된 사진 사진을 '프레임'이라고 표현하고 연속적으로 1초당 14 프레임 이상 되면

사람은 일반적으로 움직임(동작)으로 인식할 수 있다.

 

여러 장면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과정을 하게 되면 움직인다라고 생각하게 된다. 이 단위 자체를 '프레임'이라고 하고

프레임이 높으면 높을수록 부드러운 움직임(동작)을 표현할 수 있다. 

높은 FPS일수록 동작이 세부적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고 품질 고 퀄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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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하는 과정에서도 FPS를 기본적으로 측정하면서 개발하게 된다.

1초당 화면에 그려지는 횟수를 계산하면 된다.

 

프레임 = 1초당 그려지는횟수

 

게임에서는 기본 30 프레를 최저 프레임으로 본다.

30 프레임 이하로 떨어지면 최적화가 부족하고 프레임이 떨어지는 순간(프레임 드롭)을 개선하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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