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Frame per Second)
1초에 발생하는 프레임 개수를 의미하는 표현이다.
정지된 사진 사진을 '프레임'이라고 표현하고 연속적으로 1초당 14 프레임 이상 되면
사람은 일반적으로 움직임(동작)으로 인식할 수 있다.
여러 장면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과정을 하게 되면 움직인다라고 생각하게 된다. 이 단위 자체를 '프레임'이라고 하고
프레임이 높으면 높을수록 부드러운 움직임(동작)을 표현할 수 있다.
높은 FPS일수록 동작이 세부적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고 품질 고 퀄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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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하는 과정에서도 FPS를 기본적으로 측정하면서 개발하게 된다.
1초당 화면에 그려지는 횟수를 계산하면 된다.
프레임 = 1초당 그려지는횟수
게임에서는 기본 30 프레를 최저 프레임으로 본다.
30 프레임 이하로 떨어지면 최적화가 부족하고 프레임이 떨어지는 순간(프레임 드롭)을 개선하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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