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Unity) 스크립트 템플릿 설정하기(Unity Script Template 개별)

by 테샤르 2022. 6. 28.

스크립트 템플릿 설정하기(Unity Script Template 개별)

 

생성하는 스크립트의 기본적인 템플릿을 개별로 설정하는 방법이다.

기존의 Unity 에서 지원하는 Script Template을 기반으로 작성한다.

참고할 경로는 다음과 같다. 

C:\Program Files\Unity\2020.3.2f1\Editor\Data\Resources\ScriptTemplates

 

ScriptTemplates 의 하위에 해당 스크립트 템플릿을 넣는다.

 

생성된 스크립트 템플릿의 전체 파일이다.

반응형

 

스크립트 템플릿의 명칭 (명명 규칙)은 다음과 같다.

01-C# Custom Script__NewScript-NewScript.cs 

[우선순위]-[메뉴이름]__[서브메뉴이름]-[기본생성이름].cs.txt

 

표 : Assets/Create의 각 priority
Folder : 53
C# Script : 81
Javascript : 82
Shader : 83

위의 메뉴로 생성하게되면 기본이름(NewScript.cs)가 생성된다.

Unity를 다시 시작해야 메뉴를 생성한다.(재시작필요)

 

예약 명령어는 다음과 같다.

#SCRIPTNAME_LOWER#  첫글자가 소문자로 시작
#SCRIPTNAME# 스크립트 이름
#NAME# 스크립트 파일 이름

 

https://weirdbearddev.com/2020/08/01/creating-custom-unity-script-templates/

 

Unity 전체에 적용하기 : [링크]

 

Unity) 스크립트 템플릿 설정하기(Unity Script Template 전체)

스크립트 템플릿 설정하기(Unity Script Template 전체) 유니티로 코드를 개발하다 보면 스크립트의 기본 생성이 되는 여러 가지 규칙을 생길 수 있다. 그럴 경우에는 코드 템플릿을 설정하면 템플

drehzr.tistory.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