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Shadow),외곽선(OutLine) 설정
Unity 에서 그림자(Shadow)를 설정하는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포스팅 한다.
간단하게 Comopent를 추가하고 그림자가 나타낼 Disatnce 와 Color 정도를 설정하면 된다.
< 그림자(Shadow) >
그림자 설정으로 Component만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속성 | 설명 |
Effect Color | 그림자의 색상 |
Effect Distance | 그림자가 표현되는 위치 |
User Graphic Alpha | 알파 처리를 할 것인지 여부 (색상에 알파를 곱한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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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곽선(OutLine) >
아웃라인 설정으로 간단하게 외곽선을 생성한다 .
속성 | 설명 |
Effect Color | 외곽선 색상 |
Effect Distance | 외곽선 효과의 수평 및 수직 거리 |
Use Graphic Alpha | 외곽선을 컬러를 중첩할지 여부 |
< Shadow 를 이용해서 Stock 처럼 사용하기 >
Text에 Shadow를 4방향으로 처리하면 Stock 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TextMeshPro를 사용하면 되긴하지만 레거시인 상태에서 임시로 사용해야할 경우이다.
프로티 속성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Unity Shadow : [ 링크 ]
Unity OutLine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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