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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그림자(Shadow),외곽선(OutLine) 설정

by 테샤르 2022. 4. 21.

그림자(Shadow),외곽선(OutLine) 설정

 

 

Unity 에서 그림자(Shadow)를 설정하는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포스팅 한다.

간단하게 Comopent를 추가하고 그림자가 나타낼 Disatnce 와 Color 정도를 설정하면 된다.

 

< 그림자(Shadow) >

그림자 설정으로 Component만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속성 설명
Effect Color 그림자의 색상
Effect Distance 그림자가 표현되는 위치
User Graphic Alpha 알파 처리를 할 것인지 여부 (색상에 알파를 곱한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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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곽선(OutLine) >

아웃라인 설정으로 간단하게 외곽선을 생성한다 .

 

 

속성 설명
Effect Color 외곽선 색상
Effect Distance 외곽선 효과의 수평 및 수직 거리
Use Graphic Alpha 외곽선을 컬러를 중첩할지 여부

 

< Shadow 를 이용해서 Stock 처럼 사용하기 >

Text에 Shadow를 4방향으로 처리하면 Stock 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TextMeshPro를 사용하면 되긴하지만 레거시인 상태에서 임시로 사용해야할 경우이다.

 

프로티 속성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Unity Shadow : [ 링크 ]

 

Shadow | Unity UI | 1.0.0

Shadow The Shadow component adds a simple outline effect to graphic components such as Text or Image. It must be on the same GameObject as the graphic component. Properties Property: Function: Effect Color The color of the shadow. Effect Distance The offse

docs.unity3d.com

 

Unity OutLine : [링크]

 

아웃라인 - Unity 매뉴얼

Outline 컴포넌트는 텍스트와 이미지같은 그래픽 컴포넌트에 간단한 외곽선 효과를 추가합니다. 그래픽 컴포넌트와 동일한 게임 오브젝트에 있어야 합니다.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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