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리깅(Animation Rigging)
2019.1v버전부터 활용된 애니메이션 리깅이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애니메이션의 골격을 심어서 절차적인 모션을 설정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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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ion Rigging을 하려면 Package Manager 에서 Import 한다.
Rigging을 추가할 게임오브젝트에 Rig Builder를 추가한다.
간단하게 머리를 타겟을 기준으로 이동시키려면 Muti-Aim Constraint를 추가하고 Source Objects를 타겟으로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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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리깅을 해봤다. 확실히 단순하게 애니메이션을 하는것 말고 관절에 대한 이해라던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하려면 좀더 디테일하게 수치들을 수정해야하는것 같다.
Riggig Tutorial : [ 링크 ]
Unity Animation Rigging [ 링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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