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드랍(frame drop)
특정순간 에 i / o 입력이나 리소스 로드나 연산처리 등으로 평균 프레임 이하로 떨어져서 끊기는듯한 현상을 프레임 드롭 현상이라고 한다.
프레임드랍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법들이 존재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리소스는 미리 로드
( preload )를 하거나 오브젝트 풀(object pool)로 작업을 하던가 연산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그래픽 품질 변경, 불필요한 설정 제거 등등 특정 순간에 많은 부하가 쏠리지 않도록 설계해야 한다.
반응형
퍼포먼스 확인하는 과정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항목이다.
틈틈히 확인하도록 하자.
★★★★☆
반응형
'개발 > 게임) 개발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학지식) 버튼 액션 - QTE (Quick Time Event) (0) | 2019.11.12 |
---|---|
게임코드) 원 운동(등속) (0) | 2019.11.08 |
게임개발) 코드 리뷰 (2) | 2019.10.22 |
게임개발) 메모이제이션(Memoization) (0) | 2019.10.17 |
게임개발) 레거시 코드(Legacy Code) (2) | 2019.10.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