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드랍(frame drop)
특정순간 에 i / o 입력이나 리소스 로드나 연산처리 등으로 평균 프레임 이하로 떨어져서 끊기는듯한 현상을 프레임 드롭 현상이라고 한다.
프레임드랍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법들이 존재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리소스는 미리 로드
( preload )를 하거나 오브젝트 풀(object pool)로 작업을 하던가 연산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그래픽 품질 변경, 불필요한 설정 제거 등등 특정 순간에 많은 부하가 쏠리지 않도록 설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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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확인하는 과정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항목이다.
틈틈히 확인하도록 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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