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Snap, Horizontal Scroll Snap (From UI-Extension)
Unity에서 사용하는 UI Extension(UI 확장) 기능 중 Scroll Snap의 사용법을 정리하는 포스팅이다.
Horizontal Scroll Snap은 가로 스크롤 뷰에 Snap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스크롤을 하고 난 이후에 Item이 딱 그 사이즈에 맞게 정지하는 기능이다.
참고로 포함되는 Item을 강제로 Page 형태로 사이즈를 늘린다.
UI-Extension :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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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mport >
UI Extension을 Import 한다.
Hierarchy에서 마우스 오른쪽 하면 UI - [Extensions]에 관련된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다.
여기에서 Horizontal Scroll Snap을 선택한다.
가장 많이 쓰는 몇가지 옵션에 대해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옵션 | 설명 |
Starting Screen(int) | 시작하는 하위 자식 인덱스 |
Page Step(float) | 컨트롤의 현재 너비를 기준으로의 한 페이지와 다음 페이지의 거리 (1이면 딱 맞춰서 연속해서 노출, 1.5 이면 0.5페이지만큼 간격이 생김) |
Next Button / Prev Button | 페이지를 이동시키기 위한 버튼 ( 다음 , 이전 ) |
Transition Speed | 전환 속도 |
Mask Area (Rect Transform) | Mask 처리를 하기 위한 RectTransform (Rect Mask 2D) |
Mask Buffer (float) | Mask 처리로 인한 Item Active 에 영향되는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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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는 다음과 같다.
이벤트이름 | 설명 |
On Select Change Start | 사용자가 스와이프 또는페이지를 변경할때 발생 |
On Selection Page Changed | 현제 페이지가 변경될때 발생하는 이벤트 |
On Selection Change End | 페이지가 모두다 변경되고 난 이후에 발생하는 이벤트 |
<테스트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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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ierarchy >
Hierarchy 구조는 대략 다음과 같다.
[Mask -Rect Mask 2D]
-[Horizontal Scroll Snap] // position is Snap / width height is item size / Mask Buffer is Item Disable
-[Content]
-Add Item List
좀더 상세한 위키 페이지 : [ 링크 ]
[Unity -Top Paid Package]
[Unity -Top Free Package]
[Unity -New Asset Pack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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