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업데이트(App Update)
구글에서 지원하는 App Update SDK으로 상위 버전이 있으면 앱 실행 도중에 설치 -> 업데이트 과정까지 가능한 기능이다. 스토어에 가서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지 않고 게임 실행 도중에서 업데이트 및 재시작까지 가능해서 편리한 기능이다.
테스트한 버전은 1.6.0으로 유연한 업데이트(FlexibleAppUpdate), 즉시 업데이트(ImmediateAppUpdate) 2가지를 테스트 했다.
반응형
해당 기능은 Android 5.0(API 21)이상 / Play Core 라이브러리가 1.5.0 이상
에디터가 아닌 내부 테스트에서 테스트가 가능하다.
<Flexible AppUpdate 테스트 영상>
<Immediate AppUpdate 테스트 영상>
반응형
<테스트 코드>
IEnumerator CheckForUpdate()
{
PlayAsyncOperation<AppUpdateInfo, AppUpdateErrorCode> appUpdateInfoOperation =
appUpdateManager.GetAppUpdateInfo();
// Wait until the asynchronous operation completes.
yield return appUpdateInfoOperation;
if (appUpdateInfoOperation.IsSuccessful)
{
var appUpdateInfoResult = appUpdateInfoOperation.GetResult();
// Check AppUpdateInfo's UpdateAvailability, UpdatePriority,
// IsUpdateTypeAllowed(), etc. and decide whether to ask the user
// to start an in-app update.
StartCoroutine(StartImmediateUpdate())
}
else
{
// Log appUpdateInfoOperation.Error.
}
}
IEnumerator StartImmediateUpdate()
{
// Creates an AppUpdateRequest that can be used to monitor the
// requested in-app update flow.
var startUpdateRequest = appUpdateManager.StartUpdate(
// The result returned by PlayAsyncOperation.GetResult().
appUpdateInfoResult,
// The AppUpdateOptions created defining the requested in-app update
// and its parameters.
appUpdateOptions);
yield return startUpdateRequest;
// If the update completes successfully, then the app restarts and this line
// is never reached. If this line is reached, then handle the failure (for
// example, by logging result.Error or by displaying a message to the user).
}
<테스트 방법>
낮은 버전, 높은 버전 두 가지 버전이 내부 앱 공유에 올라가 잇고
낮은 버전 설치 -> 이후 높은 버전 링크 클릭으로 '업데이트' 확인 이후에 종료
낮은 버전에서 앱 업데이트 기능을 실행해야 정상 확인이 가능하다.
<클래시 로얄에서도 적용되어있었다>
Android 인앱 업데이트 : [링크]
Unity App Update : [링크]
★☆☆☆☆
반응형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Android Google Play -입앱 결제(IAP) Code (0) | 2022.02.08 |
---|---|
Unity) Android Google Play - 인앱 결제(IAP) 설정 (2) | 2022.02.08 |
Unity)Unity DoTween 적용 해보기 (0) | 2022.01.24 |
Unity ) 맵 오브젝트 투명처리 (Transparent/VertexLit) (0) | 2022.01.24 |
Unity)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매니져 (SpriteAtlas Manager) (1) | 2022.0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