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fab Variant(Base Prefab : 프리팹 변형)
Prefab 도 상속의 개념으로 사용하는 게 가능한 기능으로 기존의 Prefab을 Base로 두고
Insepctor의 값을 다른 형태로 Override 해서 사용하는 기능이다.
< 생성 방법 >
[Project] -[Create] -[Prefab Variant]을 하면 생성된다.
생성되는 경로는 동일하고 Variant라는 이름이 자동으로 붙는다.
아이콘도 기존 Prefab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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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sepctor : Base 확인 >
Variant의 Insepctor에는 Base의 항목이 명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하다.
< 공식 설명 >
설명 |
모든 Prefab 인스턴스와 마찬가지로 수정된 속성 값, 추가된 구성 요소, 제거된 구성 요소 및 추가된 자식 게임 개체와 같은 Prefab Variant에서 prefab 재정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기본 Prefab에서 가져온 Prefab Variant의 GameObject를 다시 부모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본 Prefab에 있는 Prefab Variant에서 GameObject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GameObject를 비활성화하여(속성 재정의로) GameObject를 제거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단순히 수치 값만 변경되는 Prefab에 대해서는 Variant 형태로 개발하는 것은 편리할 것 같다.
Unity Prefab Variants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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