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Google Auth 연동
Firebase Console에서 Authentication의 Sign-in method 항목의 로그인 제공업체를 Google을 추가한다.
Unity - Google Signin Package를 import 한다 : [링크]
Google에 로그인하는 과정에선 SHA -1이 필요하기 때문에 Sign을 해야한다.
Android 앱에 Google로 로그인 : [링크]
반응형
jdk 경로의 bin에서 SHA-1을 생성 해야 한다.
JDK 경로 :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0.3.14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OpenJDK\bin
keytool -list -v -keystore C:\WORKSPACE\FirebaseTest\FirebaseTest\user.keystore
keytool -list -v -keystore [키스토어경로]
해당 SHA1 키를 Firebase에 연결해야 한다.
728x90
SHA1 키도 등록이되면 실제 구글로그인이 되고 Firebase와 Google 계정이 연결되는지 확인해본다.
public async Task<string> GoogleServiceLogin()
{
TaskCompletionSource<string> task = new TaskCompletionSource<string>();
if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로그인 되어 있지 않다면
{
Social.localUser.Authenticate(success => // 로그인 시도
{
if (success) // 성공하면
{
Debug.Log($"{LOG} Google Play Login Success");
string idToken = ((PlayGamesLocalUser)Social.localUser).GetIdToken();
task.SetResult(idToken);
}
else // 실패하면
{
Debug.Log($"{LOG} Fail");
}
});
}
return await task.Task;
}
빌드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것과 Google Auth로 되는것을 확인했다.
이후에는 구글 리더보드 및 업적에 대해서도 테스트할 예정이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