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씬 편집(Multi-Scene Editor)
Unity에서는 Scene이라는 화면 장면 단위로 작업을 진행한다.
다중 씬(Multi-Scene)으로 Scene을 분리해서 해당 화면을 구성하는 경우에 알아두면 좋은 팁이다.
Scene을 구분해서 구성하다 보면 번들화 및 독립성이 보장되다 보니 개발하는 과정에서도 수월하다.
그러나 Play 모드와 Editor 모드와 다른 화면으로 구성되게 되면 굉장히 불편하다.
현재 실행된 Scene에서 추가로 Addtive 처리할 신을 Project에서 'Open Scene Additive'를 선택한다.
<Editor에서 다중 씬 편집>
다음과 같이 추가가 된다. 씬의 활성화 및 저장 및 제거를 하려면 해당 씬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하면 된다.
메뉴 | 설명 |
Set Active Scene | 해당 장면(씬)을 기본으로 선택되는 활성 장면(씬)으로 선택합니다. |
Save Scene | 장면(씬)을 저장합니다. |
Save Scene As | 다른 이름으로 장면(씬)을 저장합니다. |
Save All | 모든 장면(씬)을 저장합니다. |
Unload Scene | 장면(씬)을 언로드하고 계층 창에 유지합니다. |
Remove Scene | 계층 창에서 언로드하고 제거합니다. |
Select Scene Asset | 프로젝트 창에서 장면(씬)의 자산을 선택합니다. |
GameObject > | GameObject 하위 메뉴 |
< Multi Scene을 처리하는 팁>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언로드 상태를 유지하면서 계층 구조에 장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원할 때 장면을 로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프로젝트 창의 만들기 메뉴를 사용하여 새로운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 장면에는 게임 개체의 기본 설정이 포함됩니다.
Unity를 다시 시작할 때마다 계층 구조를 설정하지 않아도 되거나 다른 설정을 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EditorSceneManager.GetSceneManagerSetup을 사용하여 현재 설정을 설명하는 SceneSetup 객체 목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장면 설정에 대해 저장하려는 다른 정보와 함께 ScriptableObject 또는 다른 것으로 직렬 화할 수 있습니다. 계층 구조를 복원하려면 SceneSetup 목록을 다시 만들고 EditorSceneManager.RestoreSceneManagerSetup을 사용하면 됩니다.
로드된 장면의 목록을 얻을 수 있는 런타임에 간단하게 사용하는 장면을 통해 sceneCount 및 반복 처리를 얻을 수 GetSceneAt을.GameObject.scene을 통해 게임 오브젝트가 속한 장면을 얻을 수 있고 SceneManager.MoveGameObjectToScene을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장면의 루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장면 로드에서 살아남고 싶은 관리자 게임 오브젝트를 유지하기 위해 DontDestroyOnLoad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모든 관리자가 있는 관리자 장면을 만들고 SceneManager.LoadScene( <path> , LoadSceneMode.Additive) 및 SceneManager.UnloadScene을 사용하여 게임 진행 상황을 관리하세요.
Unity 다중 씬 편집 : [링크]
Unity Multi-Scene Editing : [ 링크 ]
[Unity -Top Paid Package]
[Unity -Top Free Package]
[Unity -New Asset Pack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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