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 Of View / Light Shadow
Chracter - (흰색)
Target- (파란색)
Obstacle - (빨간색)
흰색이 해당 바라보고 있는 Direction을 기준으로 시야각(Field Of View)을 Triangle으로 각 정점을 조립해서 만들고 Raycasting을 통한 Target과 Obstacle을 통해 Layer Mask를 처리를 진행했다.
예전부터 관련되서 코드를 이것저것 많이 보고 있었는데. 실제 정점을 계산해서 처리하는 것을 잘 활용해서 이것저것 많이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테스트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1aMGqno5lsg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TOEi6T2mtHo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fc3nnG2CG8U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xkcCWqifT9M&t=23s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3-jPo2wzvdw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