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Unity

Unity) Field Of View / Light Shadow (시야각 렌더링)

by 테샤르 2021. 6. 9.

Field Of View / Light Shadow

 

Chracter - (흰색)

Target- (파란색)

Obstacle - (빨간색)

 

흰색이 해당 바라보고 있는 Direction을 기준으로 시야각(Field Of View)을 Triangle으로 각 정점을 조립해서 만들고 Raycasting을 통한 Target과 Obstacle을 통해 Layer Mask를 처리를 진행했다.

 

예전부터 관련되서 코드를 이것저것 많이 보고 있었는데. 실제 정점을 계산해서 처리하는 것을 잘 활용해서 이것저것 많이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테스트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1aMGqno5lsg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TOEi6T2mtHo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fc3nnG2CG8U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xkcCWqifT9M&t=23s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3-jPo2wzvdw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