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4U(External Dependency Manager for Unity)
많은 Unity 플러그인은 Android 특정 라이브러리, iOS CocoaPods에 의존하고 때로는 다른 Unity 플러그인에 대한 전 이적 의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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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프로젝트 내에서 플랫폼 별 (예 : Android 및 iOS) 라이브러리를 통합하는 것은 복잡할 수 있으며 Unity 플러그인 유지 관리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플랫폼 별 라이브러리에서 충돌하는 종속성을 해결하는 프로세스는 Unity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는 개발자에게 푸시됩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는 개발자는 Android 또는 iOS 특정 빌드 오류에 직면했을 때 포기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공유된 Unity 플러그인 구성 요소로 인해) 충돌하는 Unity 플러그인을 해결하는 프로세스는 Unity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는 개발자에게 푸시됩니다. 충돌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자는 플러그인에서 임의의 파일을 삭제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작동하지 않는 경우 버그를 보고하고 마지막으로 포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DM(External Dependency Manager)은 이러한 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EDM4U는
Unity의 이전의 Package Registry 를 대체하는 관리방식으로 플랫폼에 대한 설정을 통합해서 처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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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M4U를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Unity 에서 external-dependency-manager-*.unitypackage 패키지를 Import 진행합니다.
[Asset]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항목이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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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메뉴에 있는 특정 플랫폼(IOS, Android)에 대한 등록된 레지스트리를 통합해서 관리가 가능하고
그외 Version Handler를 통해서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프로젝트의 종속된 폴더들을 자동으로 해결도 가능합니다.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 - Resolve / Force Resolve 를 통해서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GoogleSample Unity jar - resolver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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